초보산꾼 산행이야기

일월산(외씨 버선길...영양1구간) 10월3일-kj산악회

피코7 2011. 10. 1. 13:39

외씨 버선길 / 영양 1구간(대티골)

코  스   새 코스 : 일월산(차량으로 정상까지) -  월자봉 - 우련전 - 외씨 버선길 - 대티골 (12-13km)

*전구간 오름길이 없으며 일월산 정상에서 부터 울창한 숲길로 하산하면서 기존 외씨 버선길과 합류  / 4시간 정도
  기존 코스 : 대티골 - 외씨버선길 - 우련전 (8.3km) / 너무 짧은 거리라 아쉬웠습니다.
 날  짜   10월 3일(월) 07시 출발
 일  정
   오전 10시 20분 : 일월산 정상 외씨버선길 걷기 시작

오후 16시 00분 우련전에서 외씨버선길 여행종료.
   오후 18시 40분 대구 도착

기존 외씨버선길 영양 1구간은 숲길이 너무 아름답고 예뻐서 누구나 좋아하는 길이지만 8.3km의 코스가 짧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부분을 보완하고 완벽한 외씨버선을 만들고자 저희 kj에서는
    일월산(1,219m)정상에서 부터 외씨버선길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전구간 오르막은 없으며 기존보다 1시간 30분~2시간 정도의 알토란 구간이 추가 되었습니다.

차량경유지
  <오전 07시 첫 출발>
범어네거리 대산학원   →  반월당 약령시입구  →  감삼네거리 농협  →  성서 농협하나로마트 길건너 죽전우방아파트
 07:00   07:10    07:20    07:30

<외씨버선길 영양 1구간> 대티골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외씨버선길 영양.  8.3km로 조금부족한생각에  일월산정상과 일자봉 월자봉을탐방에포함합니다.

자생공원시작==>우련전 날머리.

아름다운 버선길~~~~~^^*

대티골 트레킹시작점...영양고추 풍년이였습니다.

잘 정비된마을과 명품버선길.